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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해킹스쿨][창업부트캠프][10일차] 경쟁사 상품 상세페이지 분석 <2주차 카피라이팅 12블록 테크닉>

[01]

경쟁사 아이디어 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

써져있는 글만 올리기 (디자인X)


경쟁사 상품 상세페이지 분석

https://sellerking.io/

 

장사왕 - 쿠팡, 스마트스토어 엑셀 없이 매출정산

정산이 엑셀작업 없이 자동화 됩니다. 정산은 장사왕에 맡기시고, 판매에 더 집중해보세요!

sellerking.io

 


쿠팡 + 스마트스토어

정확한 정산을 확인하세요.

 

장사왕 소개 영상 - 웹/모바일 주요 아래 카테고리 기능위주의 설명

 

자동수집으로 매출정산이 쉬워져요.

AS-IS / TO-BE

서비스 이용 전 단점(문제) / 서비스 이용 후 장점(해결 상황)

 

주요 기능 소개 -> 기능적인면 강조

카테고리 - (쇼핑몰별 매출/정산금현황, 마진율 계산, 정산금 캘린더, 상세분석 차트 지원, 상품 그룹 관리, 정산 중심의 주문정보 확인, 모바일 지원)

이미지

 

장사왕 소개 영상 - 유투브 영상

(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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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셀러님들 주목!

셀러님들 쇼핑몰은 오늘 얼마를 팔았고 얼마를 남겼는지 정확하게 알고 계신가요?

엑셀이 어려워서 매출 정산 정리를 포기하셨다고요?

이런~ 역마진을 경험한 적도 있으시다고요?

그렇다면 저희 '장사왕'을 시작해보세요

'장사왕'은 여러 쇼핑몰에 정확한 정산금 확인과

정확한 이익 즉, 마진 계산을 가장 빠르게 하는 솔루션입니다.

그냥 계산기만 두드리면 된다구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는 여러 쇼핑몰마다 판매 정책이 모두 다르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정산금 지급일, 판매 수수료가 다르고

어떤 제품을 판매하는지에 따라 제품 카테고리 수수료도 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정산금 파악이 힘듭니다.

문제는 이렇게 정산 내역을 파악하기 어려우면

현금 흐름 즉, 셀러님들 통장에 돈이 모이지 않는다는 겁니다.

결국 셀러님들은 정산내역 확인을 위해

각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정산 파일을 일일이 다운 받아서 엑셀로 수작업을 하거나

쇼핑몰에서 보여주는 정산 내역만을 믿을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장사왕'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장사왕'은 셀러님들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들을 저희 '장사왕' 사이트로 연동만 하시면

매출 정산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분석하여

현금흐름 파악, 이익률 계산 등을 통해 셀러님들의 매출 증대를 도와주는 똑똑한 서비스입니다.

또한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마진율 계산기, 사입 계산기도 제공하고 있다고요.

커머스 매출 정산 데이터 분석 서비스 '장사왕'

'장사왕'에서 현금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쇼핑몰을 운영해보세요!

우리 모두 '장사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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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페이지를 보면

문제 상황과 문제 해결 위주, 기능 위주로 작성되어있다.

셀러들의 고통해소에 중점을 두었다.

 

물음표를 통해 질문을 하고, 현재 상황이 비효율적이라는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시킨다.

그러한 비효율적 상황을 해결해주는 고통 해소에 중점을 두었다.

 

하지만, 매출 증대라는 표현이 사실은 맞지만, 고통 해소에 끝까지 집중하였다면 다르게 와닿았을 것이다.

우리는 이런 도구이다. 하는 느낌이 와닿는다.

 

위와 같은 정보를 셀러들이 모를까?

쇼핑몰마다 정산 시스템이 다르다는 것을 셀러들은 분명 알 것이다.

 

정보 나열(이미 셀러라면 알고 있는 문제 나열 - 고통 나열?)

해결 제시(고통 해소가 아닌, 매출 증대?)

 

12블록 테크닉을 통해 위와 같이 파악이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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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님들! 더 이상 정산에 시간과 비용을 쓰지마세요.

 

지금까지 정산에 시간을 쓴 시간과 비용이 얼마나 되시나요?

 

이제 남는 시간으로 셀러님의 비지니스를 확장하세요!

 

00이 셀러님의 시간을 절약해드립니다.

커머스 비서 서비스 00

 

00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앞으로도 반복적인 정산에 시간과 비용을 쓰셔야 할 거에요.

 

반면에 00와 함께 한다면, 이제 더 이상 정산에 시간과 비용을 쓰지 않으셔도 될 거에요.

00이 대신할거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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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데이터 분석 조직 특성상 기술적인 요소에 접근하다보니 이들이 필요한 건 비용 최소화, 시간 절감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을 놓친것만 같다.

 

이런 점들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마케팅한다면, 아마 마케팅 효율이 높아지고 매출이 증대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