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FOMO 마케팅 전략 리서치 후 정리하고, FOMO 마케팅 전략을 이용한 카피라이팅
사례 1개를 찾아서 분석하기
FOMO 마케팅이란?
https://ko.wikipedia.org/wiki/%ED%8F%AC%EB%AA%A8
사람들의 공포심을 이용해 마케팅을 하는 것.
사람들이 무언가를 놓치거나 뒤쳐지는 것같은 심리기제를 사용해 마케팅하는 것.
비슷한 개념으로 fobo가 있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10190342
카피라이팅 사례
1. 라이프해킹스쿨
기한 한정을 통해 지금이 아니면 이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없다를 명시 ->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허들을 낮춤
하루 900원 기간한정판매
부를 만드는 트렌디한 정보 여기 다있다.
창부캠 선행과정 남은자리 정보. 100% 환급 선착순 모집
2. 와디즈
한정판매, 오늘 자정 마감, 마감임박 키워드 삽입
사례를 찾아보면 정말 상당수의 기업들이 이 카피라이팅을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카피라이팅 하지 않는 기업이 없을 만큼 수가 많다.
하지만 핵심은 컨텐츠의 질과 그 컨텐츠가 주고자하는 가치가 핵심인 것 같다.
그게 본질이지 않을까?
FOMO마케팅을 찾아보며, 나에게 떠오른 것은 노스페이스였다.
90년대생이라면 10대 노스페이스가 얼마나 유행했는지 알 것이다.
하지만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벤치마킹을 하면서
이것저것 여러것들이 유행하다가 결국은 노스페이스는 우리곁에서 멀어졌다.
등골브레이커라는 부정적 브랜드 스키마를 가지고서 말이다.
https://www.hankyung.com/opinion/article/2022120686581
지속가능한 경영이 무엇인가 생각하게끔 된다.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프해킹스쿨][창업부트캠프][7일차] 생산자의 관점에서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 분석 <2주차 카피라이팅 12블록 테크닉> (0) | 2023.04.19 |
---|---|
[라이프해킹스쿨][창업부트캠프][본과정] 1차 팀과제 (0) | 2023.04.18 |
[라이프해킹스쿨][창업부트캠프][본과정][5일차] 니치 마켓 사례 - 올가니카, 마켓컬리 <1주차 창업형 되기 심화 과정> (0) | 2023.04.15 |
[라이프해킹스쿨][창업부트캠프][본과정][4일차] 지식 창업 사례 분석 - 이오스쿨 <1주차 창업형 되기 심화 과정> (0) | 2023.04.14 |
[라이프해킹스쿨][창업부트캠프][본과정][3일차] 재료 확장을 통해 당신의 아이디어 풀을 늘려라 <1주차 창업형 되기 심화 과정> (0) | 2023.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