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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해킹스쿨][창업부트캠프][본과정][3일차] 재료 확장을 통해 당신의 아이디어 풀을 늘려라 <1주차 창업형 되기 심화 과정>

(모바일 환경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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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확장을 위해 기존에 모르던

비즈니스 사례 3 이상 서칭  분석해보기

 

자청의 마케팅 대행사와 아트라상

나의 경우 스타트업와 신기술에만 몰두되어 있기 때문에 마케팅 지식은 전무했었다. 

 

하지만,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고객을 구매까지 이어가기에는 마케팅이 모든 비지니스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어진다. 

 

자청의 이상한 마케팅 블로그를 통해 전문직 분들과 여러 사업체들을 마케팅하고 그들의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현재 직원수가 100명이 넘고, 끊임없이 마케팅 쪽으로 덩치를 키워나가고 있다.

대표 스스로가 스타가되어 스타 마케팅을 진행하여 인재 영입뿐만 아니라 역행자라는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작년의 1 베스트셀러가 역행자이지 않은가? 

 

자청의 아트라상 서비스 재회 상담 서비스로 정말 유명하다. 자청의 이야기에 따르면, 자청이라는 명칭보다는 송명진재회 상담사가  낫다는 재회 상담을 받은 고객이 그렇게 이야기했었다고 한다. 

그만큼 상담사로서의 역량을 가지고 있었고 인지도가 있었다고 본다.

여태까지 상담한 사람들의 수만 만명이 넘는다고.. 재회심리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도 개척했다..

 

의식주컴퍼니의 런드리고 - 세탁 스타트업?

정말 불편하게 우리는 지속적으로 많은 시간을 세탁에 쏠는  같다. 이러한 불편함 점을 가지고 빨래가된 세탁물늘  앞에 배송? 해주는 서비스이다.

리뷰 수가 무려 만오천개이다. 

경쟁사로는 세탁 특공대가 있다.

여기는 리뷰 수가 삼만개가 넘는다.

아무래도 하나의 기업이 패스트 팔로워 전략을 사용한  같다.  경쟁사가 맞물려 세탁 배송 스타트업 생태계가 형성 되어있는  같다.

 

런드리고의 의식주컴퍼니는 종합 세탁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매출액은 300억이 넘는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았을때 아직 초기단계인  같다. 어떻게 많은 문제들을 해결했는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