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내 상품을 하나 정하고 첫 고객 유입부터
구매까지 촘촘한 돌다리 설계 플랜 짜보기
금융 데이터 api사용하여
배달 업체 수수료, 홀 수입 등등
식자제, 매출과 비용에 대한 정산을 도와주는 웹/앱 서비스
가설 : 정산에 굉장한 불편함을 겪을 것
(B2B, B2C 모두 비지니스화 가능)
1. 인지 돌다리
쇼설 채널 : 유투브 인플루언서 활용, 네이버 블로그
SEO 랜딩페이지 활용, 네이버 구글 노출(키워드 분석 후)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구매할만한 사람에게 노출)
2. 호기심 돌다리
채널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오픈채팅방 운영하기
광고 소재 제작
카피라이팅을 통해 잠재적 고객에게 호기심을 심어준다.
3. 몰입 돌다리
채널 웹 사이트 상품 상세 페이지, 웹 사이트 전체
광고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 카피라이팅, 이미지, 영상 활용
4. 의심 돌다리
채널 웹 사이트 내 커뮤니티(고객 리뷰), 네이버, 인스타, 구글, 뉴스 포털
광고 체험단, 인플루언서 마케팅, 후기 콘텐츠(영상, 사진, 글), 기사 제보
5. 욕구 돌다리
채널 웹 사이트 상품 상세페이지
광고 할인, 선착순, 구매 프로모션
6. 보류 돌다리
채널 웹 사이트 상품 상세페이지
광고 즐겨찾기, 장바구니, 찜(회원정보 획득), 전략적 타임 광고
7. 재방문 돌다리
채널 페이스북, 네이버, 인스타, 유투브, 구글, 카카오 등의 소셜, TV 등등
광고 리타게팅(문자, 이메일, 소셜 광고)
8. 구매 돌다리
채널 웹사이트 상품 상세 페이지
광고 사이트 결제 시스템 최적화 -> 할부 기능, 간편 결제 기능
9. 재구매 돌다리
채널 웹사이트 상품 상세 페이지, 소셜
광고 리타게팅(문자, 이메일, 소셜 광고), 포인트 적립, 회원제
10. 추천
채널 웹 사이트 상세 페이지, 고객의 개인 소셜 채널, 고객의 네트워크
광고 충성도, 포인트 적립, 회원제
쉽게 공유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잠재적 고객들에게 네이버 웹 최적화를 하고 seo 키워드를 분석하여 웹을 노출시키게 한다.
웹 이탈을 도식화하여 고객들에게 어떻게 몰입하고 집중할 수 있게 할지 생각한다.
인지(유입) -> 호기심, 몰입, 의심, 욕구, 보류, 재방문, 구매(웹 페이지, 상세페이지, 랜딩페이지 형태) -> 재구매, 추천(db 확보하여 광고 집행), 무료 마진 계산기 제공
웹 페이지 형태
1. 카피라이팅 하기(12블록 테크닉 사용)
2. 랜딩 페이지 형태로 고객 db 확보를 용이하게 한다.
3. 가게 매출 증대 효과 및 정확한 정산 계산 후기로 랜딩 페이지에 직접 넣는다.
4. 넛지 효과를 두어 신청하기 버튼을 제공한다.
top 개요, 무료 마진 계산기, 후기
카카오톡 문의하기 넣기
결국은 웹을 어떻게 디자인을 할지는 해당 돌다리들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필수적이다.
앱이나 웹으로 사장님 페이지를 나중에 둘 것.
랜딩 페이지는 무료 미끼 상품을 팔아 일단 첫째로 시장에 가설을 검증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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